티스토리 뷰





" 좋은 반응을 얻고있는 V20 "


해외 유명 스마트폰 리뷰사이트인 폰 아레나에 따르면 10월 28일 미국에서 출시된 V20은 열흘간 약 20만대가 판매되면서 V10에 비해 2배정도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사용자들의 실제 평들은 어떨까요? 오늘은 폰아레나, 안드로이드폰 사이트와 유저들의 리뷰, 일부 댓글들에 대한 V20해외반응을 살펴볼까 합니다.



위 사진은 폰아레나에서 본 V20의 정보인데요, 좌측을 보시면 폰아레나에서 부여한 점수와 유저들의 리뷰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점수는 폰아레나는 8점을, 유저들은 총 9.7점으로 우수한 점수를 부여하였습니다. 


폰아레나에서 꼽은 장점으로는

  1. 화면이 커서 좋으며 해상도가 매우높다(513ppi로 픽셀밀도가 높다).

  2. 고 해상도의 카메라

  3. 4GB의 많은 램

  4. 빠른 데이타 전송속도(4G)

이정도를 꼽고있는데요, 사실 이부분은 여타 플래그쉽 스마트폰의 장점이기도 하기에 사실상 V20만의 장점으로는 느끼기 힘들것입니다. 대신 단점은 없다고 나와있군요! 그렇다면 유저들의 평가는 어떨까요?


폰아레나의 유저리뷰중 상단의 2개글을 발췌한 것입니다. 맨 위의 Robert235 유저가 가장 평가를 박하게내렸는데요, 총 평점은 9점으로 제일 박한 평가치고는 상당히 높습니다. 다음은 Robert235유저의 리뷰 번역입니다.



"이 스마트폰은 오디오 녹음이나 비디오 녹화중 마이크를 컨트롤할 수 있고 세컨드 스크린을 가졌으며 안드로이드 누가를 가진 유니크한 기능을 가지고있다. 사운드는 전작인 V10보다 스피커와 헤드폰 포트에서 더 크고 재밌게 들려진다.

카메라는 내가 지금껏 사용한 모든 스마트폰중 가장 훌륭하며 생각 보다 광각렌즈를 자주 사용하는 내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다. 배터리는 V10에 비해 굉장히 발전했으며 화면이 켜진상태에서, 심지어 세컨드스크린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6-7시간, 무거운 사용시 4시간으로 V10의 4-5시간에 대비된다. 단 두가지의 단점이 있는데 세컨드스크린의 커스터마이즈 기능이 잘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과 배터리 용량이 좀더 많았어야 된다"


본문에서 지적한대로 멀티미디어 기능과 배터리기능에서 점수를 조금 깎았습니다. 배터리가 3200mAh인건 저도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었기에 이해가 되는 대목입니다. 다음은 jbyt0822유저의 리뷰입니다.




"나는 럭시 S7엣지에서 넘어왔는데, 나는 이 폰이 나의 최고의 안드로이드 폰이라 본다. 이녀석은 엄청 빨라서 조금이라도 버벅거릴거라 생각할 수가 없다. V20의 디스플레이는 환상적이다(나는 IPS디스플레이 대신 LED를 추천하는걸 봤지만, 나는 AMOLED로 돌아갈 수 없을것 같다).

V20은 엄청 큰 폰으로 특히 케이스까지 씌우면 거대함 그자체다. 매우 터프한 녀석으로 (밀스펙) 아마 당신은 케이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도 있을것이다. 다만 카메라 글라스가 매우 약하다고는 들었다.

만약 너가 커다란 폰을 싫어하면 이 폰은 확실히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유저는 단점으로 너무 커서 작은폰을 좋아하면 고려하지 말라고 하고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등에서 단점으로 꼽는것이 없군요! 심지어 갤럭시 s7엣지보다 좋다고 말하고 있네요. LG스마트폰의 이미지가 안좋은 국내와는 다른 편견없는 반응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V20가 잘만들어지긴 했으니까요).



마지막은 사이트 '안드로이드폰'에서 에디터가 리뷰한 것으로 8.7점을 주었습니다. 특별히 칭찬하는점은 폰아레나와 차이점은 없지만 조금더 높은점수를 받았네요.





" 해외에서도 인정하는 V20 "

사실 해외랄 것도 없이 현재 미국에서만 출시되었기 때문에 아직 전세계적인 반응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LG스마트폰의 인지도를 생각해볼때 V10에비해 두배의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갤럭시 노트7의 훌륭한 대안", "유럽에는 왜 출시안해주냐 나쁜 LG!" 등의 폰아레나 댓글들을 본다면 이번 V20는 그동안의 LG와는 다르게 정말로 잘 만들어진 폰이라는 것을 짐작 할 수 있습니다.


현재 LG모바일 사업부가 계속된 적자로 허덕이고있는데요, 글을 쓰는 저도 G5를 쓰면서 후회한적도 많지만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LG를 사실 응원하는 입장에서 V20이 잘 나와주고 국내외적으로 반응도 좋아 앞으로의 LG의 행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출시될 G6에선 지난 G5의 실수를 잘 만회해서 과거 피쳐폰 시절때처럼 화려하게 부흥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